피켓 시안.png


[제안문]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 대구시민공동행동에 함께해주십시오

 

지난 9일 대구지역에서도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 대구시민공동행동’(이하 대구시민공동행동)이 결성됐습니다. 일본은 전세계인들이 반대함에도 불구하고 후쿠시마 핵발전소의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를 감행했습니다. 벌써 3차에 걸친 해양투기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전세계인들뿐 아니라 대다수의 우리 시민들 또한 일본의 행위에 대해 분노하고 있습니다. 크게 우려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공분과 우려의 장이 없어 일본의 무도한 행위에 대한 조직적 반대 대응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지를 못합니다.

 

시민들이 공분의 장을 만들어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대구시민공동행동이 결성됐습니다. 대구시민공동행동은 일상적 활동 및 조직적 대응 활동을 통해서 대구시민들의 공분의 장을 만들어가려 합니다.

 

이런 각각의 공분의 장들이 모인다면 전국적인 공분의 장이 될 것이고, 그 힘의 크기로 이 정부를 압박해 일본에 굴종적 입장을 바뀌어내려 하는 것입니다.

 

이에 대구시민공동행동에 함께해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대구민공동행동에 참여해주십시오.

 

우선 우리는 우선 일본의 무도한 행위를 규탄하는 일상적 활동으로 방류 반대 일인시위를 시작으로 대구시내 행진 그리고 방사능 급식 금지 조례 제정운동, 4차 방류시 대규모 집회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대구시민들의 공분의 장을 만들어가는 우리의 행동에 함께 동참해주실 것을 다시 한번 요청드립니다.

 

함께해주십시오.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힘으로 우리 생명의 바다를 지켜냅시다. 바다는 생명입니다. 바다는 우리 모두입니다. 함께 지켜갑시다.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 대구시민공동행동

녹색당 대구시당, 대구경북더민주포럼, 대구경북열사희생자추모(기념)단체연대회의, 대구경북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 대구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대구경북여성단체연합, 대구시민단체연대회의, 대구참여연대, 대구환경운동연합, 민주노총 대구지역본부, 안심마을사람들, 생명평화아시아, 전교조 대구지부, 정의당 대구시당, 진보당 대구시당, 핵없는세상을위한대구시민행동(가나단 순)

 

문의 : 대구환경운동연합 정수근 사무처장 010-2802-07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