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사업


1. 회원 및 조직사업
대구환경운동연합의 희망은 회원 속에 있습니다.
환경캠프, 환경강좌, 회원대회 등 다양한 활동들을 회원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회원 소모임은 함께 공부하고 토론하고 회원 참여의 자리입니다.

회원 소모임 활동
산사랑 -  매월 넷째주 일요일에 대구환경연합 회원들이 모여 등산을 하는 모임입니다.

함길밥상 - 매월 셋째주 수요일에 채식 저녁식사를 차려 함께 나누고 환경잡지 '함께 사는 길' 을 읽고 토론하는 모임입니다.


2. 교육사업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교육 활동이야 말로 대구환경운동연합의 꿈을 실현해 나가는 일입니다. 학교교육에서는 미처 깨닫지 못하는 진정한 환경의 의미를 어린이, 청소년들과 함께 가꾸고 있습니다. 그 책임을 함께 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이 있어 더욱 빛나는 일입니다.
꾸러기 환경탐사대 / 대학생자원교사모임
 

3. 기획/정책조사사업

꿈꾸고 실천하고, 공부하고 제시하는 다양한 활동들이 펼쳐집니다.
수년째 계속 진행하고 있는 금호강 도보탐사는 대구에서 가장 가까운 금호강을 체험하고 느끼고, 바라보는 현장 활동입니다. 또한 지구의 날 차 없는 거리 행사는 환경문제와 각종오염, 개발에 시달리고 있는 지구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은 선물입니다. 페놀사건 대응활동, 쓰레기 줄이기, 불용의약품의 안전한 폐기운동, 에너지 절약, 안전한 먹을거리 등 지구에 살고 있는 우리가 생각하고 실천해야 할 다양한 영역에 대해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4. 지역문제와 연대활동

대구환경운동연합 창립취지는 지역의 환경문제를 시민스스로 해결하고자 함입니다. 지역에서 일어나고 있는 무분별한 개발과 환경파괴는 이제 정점을 넘어서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앞산관통도로, 도심 난개발, 골프장 건설, 산림훼손, 먹거리 문제, 불법폐기물 등 지역에서 벌어지는 크고 작은 문제들은 늘 쾌적한 삶의 영위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시민, 회원, 지역의 시민운동단체들과 함께 힘을 모아 해결해 나가고 있습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