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월화수목금토일 착한에너지' 캠페인

올겨울 에너지 Down! 따뜻함 Up!



대구환경운동연합은 1112() 14,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월화수목금토일 착한에너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국내 최대 에너지 전문 NGO 네트워크인 에너지시민연대와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대구를 비롯해 서울(서울환경운동연합), 경기(안산YMCA), 광주(광주에코바이크), 강원(춘천YMCA) 등 주요지역에서 함께 추진된다.

 

올여름 재난과 다름없었던 기록적인 폭염을 겪었기에 올겨울 한반도를 덮칠 것으로 예상되는 이상 한파와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 또한 높을 수밖에 없다. 이에 이상기후와 미세먼지를 근본적으로 극복하고, ‘합리적인 에너지 소비문화 정착, 겨울철 전력수급 안정과 온실가스 감축등을 목적으로 매일매일 사용하는 에너지, 효율적으로 사용하자는 취지로 <월화수목금토일 착한에너지> 캠페인을 계획했다.

 

한국열관리시공협회와 공동으로 시민들이 추운 겨울에 대비해 보일러 효율을 높여 난방비 절약 및 따뜻한 실내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가정용 보일러 청소의 필요성도 안내한다.

 

대구환경운동연합은 이번 캠페인에서 시민들이 참여하는 에너지 퀴즈와 놀이를 통해 겨울철 건강온도 20지키기 내복, 목도리 등 방한용품으로 체감온도 올리기 개별 전열기 사용 줄이기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 뽑기 보일러 청소하기 등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으로 겨울을 따뜻하게 나는 방법을 시민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첨부 : <월화수목금토일 착한에너지> 캠페인 리플렛 1. .

[첨부] 월화수목금토일 착한에너지_리플렛.jpg

[보도자료] '월화수목금토일 착한에너지' 캠페인, 올겨울 에너지 Down! 따뜻함 Up!.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