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주민들로부터의 전언입니다.

영양댐을 건설하려는 토건족 군수와 국토부에 맞서,  고향땅과 장파천의 아름다움을 지키려는

영양주민들의 온몸을 던진 투쟁이 마침내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각종 방송 신문을 망라하고 보도되는 영양댐 보도에 이어 최근 '추적60분'이 지역여론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는 멋진 소식입니다.

하여 주민들은 이 분위기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박차를 가하려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론을 힘입어 오는 19일  비리군수 도박군수 규탄 기자회견 및 읍내 선전전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부디 영양을 사랑하는 전국 각지 많은 분들이 함께할 수 있기를 희망하구요.

영양 주민들께 무한한 연대와 지지의 박수를 보냅니다....

 

 영양댐(집회) 028.JPG

 

비리 군수, 도박 군수 규탄!  - 기자 회견 및 읍내 행진

일 시 : 2013년 4월 19일 오전 10시
장 소 : 농협 하나로 마트 앞 및 읍내 전역
주관/ 주  최 : 기산 교회/수비면 농민회/영양댐 공동 대책 위원회/영양의 자연 내사랑/

풍력 피해 주민 대책위/ 천도교 영양 전 교실

더이상 두고 볼 수 없습니다!
이제는 우리 영양군민의 힘을 보여 줄 때입니다!
우리들의 빼앗긴 봄을 되찾읍시다!

 ------------------------------------------------------------------------------

 

추적60분 방영! 도박비리군수의 이상한 영양댐 !

이상한 영양댐!! 사기극으로 밝혀지다!!!

 

410일 방송된 추적60<영양댐이 이상하다>는 영양댐과 영양군수 등을 둘러싼 의혹의 실체를 보여주었다.

 

영양댐 사업은 타당성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조작된 자료에 의해 추진된 것으로 드러났다. 83%가 찬성한다는 주민들의 서명은 조작된 것으로 드러났고, 국토해양부가 시행한 예비타당성조사는 정부와 영양군이 일방적으로 제공한 자료에 의해 짜 맞춰진 것으로 드러났다. 예비타당성조사를 맡아서 한 전문가조차도 180Km나 떨어진 경산시에 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영양댐을 건설한다는 것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한편, 영양댐을 건설해서 용수를 공급하겠다던 휴타운사업은 중단된 상태이며, 인구 18,000명인 영양군에 휴타운을 건설해서 1만명의 인구를 유입시키겠다는 계획 자체가 어처구니없는 것이다. 그런데도, 휴타운에 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영양댐을 건설하겠다는 것은 거대한 사기행각이 아닐 수 없다.

 

길군수정자군수마작군수비리군수의 실체가 드러나다!!!

 

권영택 영양군수가 취임한 후에 각종 공사를 벌이면서 자신이 대주주로 있던 건설업체(태화건설)가 특혜를 본 점들도 밝혀졌다. 부실공사로 인해 세금이 낭비된 액수가 엄청나다. 영양풍력발전과 관련해서도 권영택 군수의 업체가 거액의 공사를 수주했다는 것이 밝혀졌다.

 

뿐만 아니라, 권영택 군수가 지역건설업자, 군의원, 공무원 등과 상습적으로 도박을 해 왔다는 소문도 사실로 확인되었다. 이러한 권영택 군수의 총체적인 비리혐의에 대해 검찰의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

 

이상한 영양댐 계획에 의해 고통받고 있는 주민들!!!

 

지난 44일 또다시 영양댐 타당성 조사 업체3곳이 주민 4명에게 3200만원의 손해배상청구를 했다는 고소장이 배달됐다. 지금까지 주민12명이 업무방해죄로 고소되어 있고, 1차에 주민3명에게 2400만원, 이번에는 주민4명에게 3200만원의 손해배상청구가 된 것이다.

 

심지어 324일에는 주민3명에게 체포영장이 발부되어, 2명은 중무장한 경찰 150명이 동원되어 강제 연행되기도 했었다. 이런 상황에서 국토-환경 계획 연동제를 도입하고 주민들의 의견수렴없이는 댐 건설을 하지 않겠다는 국토 교통부 장관이나, 주민의 생업타격을 우려해 430일까지 장비투입시기를 연기해 달라고 요청했다는 영양군수의 말은 주민들을 우롱하는 것이라고밖에 볼 수 없다.

 

이에 우리 주민들은 영양댐 건설이 백지화되는 그날까지 타당성 조사를 막을 것임을 밝힌다.

 

타당성 없고 사기극으로 드러난 영양댐 계획을 백지화 하라!!!

영양군수는 자진사퇴하고 검찰은 수사에 착수하라!!!

영양댐 건설 반대 공동 대책 위원회

 

사무국장 이상철 010-8021-9004 후원계좌 : 농협 351-0388-6512-43 다음카페영양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