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환경운동연합에서 함께할 활동가를 모집합니다.


활동가가 하는 일은 참으로 다양합니다.

성명서나 기고문 쓰기에서부터 인터뷰, 프로그램 기획, 민원처리, 정부나 지방자치단체의 환경정책에 대한 대응...소식지를 만들고 봉투를 뽑아서 회원들께 보내는 일,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홍보물을 만들고, 물품을 운반하고 설치하는 일.... 활동가에게 요구되는 일은 너무나 방대합니다. 그렇다고 보수나 대우가 그다지 좋다고 할 수도 없고, 공휴일이나 주말에도 일이 있으면 해야합니다. 그러니 새로운 활동가를 뽑는 일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서 시시각각으로 일어나고 있는 "환경운동 대응 활동“과 "조직을 유지하고 관리하는 일상적인 일"을 분리하는 시도를 해보려고 합니다. 각각의 일을 잘 하는 사람에게 그 일을 맡기면서 일의 세분화와 활동형태의 다양화를 시도해 보고자 합니다.


회원업무를 담당할 반상근 활동가를 찾습니다.


1. 회원업무 담당자는 이런 일을 하게 됩니다.


<회원프로그램 운영 전반-그때 그때 발생하는 회원관리와 관련한 업무>

-회원가입, 탈퇴, 정보변경 등의 사유가 생겼을 때 즉시 처리하고, 반송되는 우편물은 주소확인 후 재발송합니다.

-지로용지 발송, 회비통장 정리 등 회비 납부 여부를 확인하여 회원프로그램에 입력합니다.

-한 달에 한 번, 소식지 발송을 위해 봉투를 출력합니다.(소식지 발송 작업은 전 활동가와 자원활동가가 함께 합니다.)

-한 달에 한 번, 회비를 장기간 납부하지 않는 회원에게 연락하여 회비 정리 및 계좌 변경 등을 합니다.


<회계>

현재 저희 단체는 외부 지원금이 없고, 회원의 회비로만 운영됩니다. 그래서 재정규모가 크지 않습니다. 회계관리 또한 정해진 회계 원칙에 따라 수입 지출을 정리하는 수준입니다. 업무자체가 단순하기에 회계 프로그램에 따라 누구나 할 수 있는 수준의 회계 업무를 하게 됩니다.

<문자, 뉴스레터 발송>

회원관리와 연계된 업무로, 회원프로그램에 등록된 문자와  메일로 행사관련 안내문 발송과 틀이 만들어진 뉴스레터를 정기적으로 업로드하여 발송하는 업무를 하게 됩니다.


<기타>

사무처에서 함께 활동하는 활동가로서 일주일에 한 번 있는 사무처 회의에 참가하여 전체 상황을 공유합니다. 회의시간은 반상근 활동가의 업무시간 안에 합니다.


2. 일하는 시간과 보수, 조건

- 주 5일, 하루 4시간을 근무하고 주말과 공휴일은 쉽니다. 활동시간은 개인의 상황을 고려    해 협의 후 결정합니다.

-활동비는 한 달에 40만원입니다.

-함께 일하게 될 분은  현재 환경운동연합의 회원이어야 합니다.

>신청서류 : 이력서(사진첨부), 자기소개서

>신청기간 : 2010년 6월 18일까지

>제출방법 : 이메일 접수 kjo@kfem.or.kr

>문    의 : 공정옥 사무처장(053-426-3557)



환경운동을 함께 할 경력직 활동가를 찾습니다.


환경운동이나 시민운동에 경험이 있는 경력직 활동가 찾습니다.

지역(전국)단위의 크고 작은 환경문제에 대응하고 이와 관련한 회원연계사업을 펼쳐나가는 활동을 하게 될 분을 찾습니다. 시민사회단체 경험이 있으신 분이면 좋겠으나, 경력이 없더라도 환경운동에 함께 할 열정이 있으신 분도 환영합니다.


>신청서류 : 이력서(사진첨부), 자기소개서

>신청기간 : 2010년 6월 18일까지

>제출방법 : 이메일 접수 kjo@kfem.or.kr

>문    의 : 공정옥 사무처장(053-426-3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