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꾸러기환경탐사대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신 부모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건강한 꾸러기환경탐사대 활동을 위해 아래와 같이 당부 말씀드립니다.

․․․․․․․․․․․․․․․․․․․․․․․․․․․․․․․․․․․․․․․․․․

1. 모임시간을 지켜주십시오
   보통 오후3시가 모임시간이나 이동시간이 필요하면 오후2시30분에 모입니다. 아이의 하교시간과 준비시간을 고려하면 매우 바쁘실 줄 압니다. 집이 먼 경우에는 더욱 어려움이 있을 거라 짐작됩니다. 그러나 모임시간이 지켜지지 못해서 교육활동을 제대로 못하는 경우가 생겨서는 안되겠지요. 모든 부모님들께서 책임지는 마음으로 시간을 꼭 지켜주시기를 바랍니다.

2. 용돈을 주지 말아 주십시오.
   간식을 제대로 못챙겨 주시거나 아이의 안전걱정 때문에 용돈을 주시는 것 압니다. 그러나 용돈은 아이들로 하여금 지나치게 군것질할 것을 부추깁니다. 택시를 타야 되거나 돈을 쓰게 될 경우, 우선 교사가 지급하고 뒤에 처리해도 무방합니다. 필요한 만큼만 적게 용돈을 주시거나 아예 주지 말아 주십시오.

3. 간식을 가려서 보내주십시오.
   부모님들이 바쁘시기 때문에 대부분 아이들이 과자나 인스턴트식품을 간식으로 가져옵니다. 한참 성장할 나이이므로 활동 중에 배가 몹시 고픕니다. 이제부터 본부에서 간식을 일괄 준비하겠습니다. 직접 만드신 간식(감자, 고구마 삶은 것 등)을 보내주시거나, 안되면 아예 과자나 인스턴트식품을 간식으로 보내지 말아주십시오.

4. 배낭에 이름표시를 해주십시오.
   5월 활동에서 기념품으로 배낭을 지급했습니다. 대구환경운동연합이나 꾸러기환경탐사대를 표시할 수 없는 재질이라 다른 가방과 별다른 차별성은 없습니다만, 똑같은 것이 80여개라 헷갈립니다. 아이 이름표시를 꼭 해주십시오.

5. 출결상황을 정확히 알려주십시오.
   부모님이 활동날짜를 잊고 있거나, 아이가 못오는 상황이 점검 안되기도 합니다. 모둠별 세부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출결상황은 교재교구 준비나 프로그램에 매우 중요합니다. 담당교사 연락처를 확보하셔서 못오는 경우에 꼭 미리 연락주십시오.
연락처가 정확한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십시오.

6. 인터넷을 활용해 주십시오.
   가끔 소식지를 못받아 보시거나 늦게 발송될 경우에는 인터넷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십시오.
대구환경운동연합 홈페이지(dg.kfem.or.kr)에 들어오셔서 <알려드립니다>란을 살펴보시면 늦어도 일주일 전에 활동이 공지되어 있습니다. 꾸러기활동에 여러 도움말씀과 참여를 기다립니다.
홈페이지(dg.kfem.or.kr →회원커뮤니티→꾸러기환경탐사대)에 오시면 게시판과 사진첩이 있습니다.

7. 소식지가 안오거나 주소가 바뀌면 연락해 주십시오.
   모든 공지사항은 대구환경운동연합 소식지 <지빠귀와장수하늘소> 꾸러기환경탐사대란(25p)을 통해서 알립니다. 소식지를 제대로 받아볼 수 있도록 변경사항을 제때 통보해 주십시오.

8. 교육일정과 관련하여
   각 교육일정은 여러 가지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6월에는 원래 <자연하천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동화천으로 탐사를 가려했으나, 교육효과를 고려하여 <물고기 기행>으로 주제를 바꾸어 영천 자호천으로 교육일정을 바꾸었습니다